한솔아카데미 로고

공지사항

HOME > 고객센터 > 공지사항

글보기
제목
[공지]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안내
글쓴이 한솔아카데미 등록일 2019.12.10 조회수 573

안녕하세요? 한솔아카데미입니다.

한솔아카데미 서비스를 이용해주시는 회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아래와 같이 변경됨을 알려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

 

 

변경내용

1.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

2.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

3.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

4. 개인정보처리 위탁

5.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

6.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

7.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

8.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

9.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ㆍ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

10.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 - 성명 및 연락처

11.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

 

본 방침은 2019년 12월 13일부터 시행됩니다.

 

 

 

1.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

 

가.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

- 회원가입(필수) : 성명, ID, 비밀번호, 전화번호/휴대전화번호, e-Mail, 성별, 생년월일

- 회원가입(선택) : 주소, 관심분야, 소속, e-Mail/SMS수신여부

- 신용카드 결제시 : 거래자명, 카드사명, 카드번호, 카드유효기간

- 계좌이체시 : 은행명, 계좌번호

- 전화상담시 : 이름, 전화번호/휴대전화번호 등

- 환급시 : 이름, 계좌정보, 주민번호, 신분증사본, 합격확인서 등

- 교재 등 학습자료 배송시 : 배송주소, 수령인, 배송연락처

-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서비스 이용기록, 접속로그, 크기, 접속 IP 정보, 쿠키 등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.

 

나. 개인정보 수집방법

- 웹페이지 회원가입 및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하고 직접 정보를 입력하는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.

- 고객센터를 통한 상담과정에서 웹페이지, 메일, 전화 등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.

- 오프라인을 통해 진행되는 이벤트 등에서 서면을 통해 개인정보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.

- 웹사이트에서 이용자가 회원가입 시 직접 개인정보를 입력

- 이용자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. 단, 동의를 거부할 경우 상기의 정보수집을 필요로 하는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없습니다.

 

 

2.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

 

가. 회원관리

- 회원가입의사 확인, 회원서비스 제공, 본인식별,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, 불만처리, 고지사항 전달 등

 

나. 서비스 이용

-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콘텐츠 제공, 교육관련 정보 제공, 구매 및 요금 결제, 물품배송 등

다.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광고에 활용

-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, 신규서비스 개발 및 맞춤서비스 제공,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

 

 

3. 수집한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(3자 제공)

 

가.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고지한 범위내에서 사용하며,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. 다만, 아래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.

-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,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회사의 요구가 있는 경우

 

나.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.

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

개인정보 이용목적

제공하는 개인정보

개인정보 보유/이용기간

더봄프로젝트

이벤트 및 제휴업무

성명, ID, 전화번호/휴대전화번호, 수강정보

계약기간

 

 

4. 개인정보처리 위탁

 

가. 회사는 서비스 향상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.나. 회사의 개인정보 위탁기관 및 위탁업무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.

 

개인정보를 제공받는자

개인정보 이용목적

제공하는 개인정보

개인정보 보유/이용기간

이니시스

유료서비스 결제 대행

금융 결제 정보

결제대행 서비스 제공기간

CJ대한통운

교재배송, 반품교환수거

성명, ID, 전화번호/휴대전화번호, 배송주소, 수강신청내역

3개월

보람사

교재배송, 반품교환수거

성명, ID, 전화번호/휴대전화번호, 배송주소, 수강신청내역

3개월

맑은에스

사이트유지보수

수집항목 등 사이트 유지보수에 필요한 정보

유지보수 계약기간

 

 

5.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

 

가.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또는 탈퇴를 요청하거나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회사는 교육비, 응시료 납부 등 거래완료 여부 확인을 위해 일정 기간 저장(학습완료일 기준 최대 30일) 후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.

나.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개인정보를 보관하여야 하는 경우, 해당 관련 법령에 따른 보관기간 동안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.

 

보존항목/내용

보존기간

보존근거

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

5년

전자상거래 등에서의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

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

5년

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

3년

전자금융에 관한 기록

5년

로그인 기록

3개월

  

 

6.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

 

가. 파기절차

-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. 단,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관하여야 하는 경우, 법령에 따른 보관기간 동안 일시 저장한 후 파기합니다. 이때에도 회사는 보관하는 개인정보를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지 않습니다.

나. 파기방법

-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.

 

 

7.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

 

가. 회사는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, 관리적, 물리적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.

-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: 회사의 내부관리계획 수립하여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실행합니다.

- 개인정보 보호 담당자의 최소화 및 교육 : 개인정보를 보호하는 담당자를 지정하고 최소화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.

-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: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, 변경,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.

-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: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(웹 로그, 요약정보 등)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, 관리하고 있으며,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,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

- 개인정보의 암호화 :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암호화 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.또한 중요한 데이터는 저장 및 전송 시 암호화하여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.

-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: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·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/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. 또한 네트워크 트래픽의 통제(Monitoring)는 물론 불법적으로 정보를 변경하는 등의 시도를 탐지하고 있습니다.

-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: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, 운영하고 있습니다.

 

 

8.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

 

-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개인정보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(회원탈퇴)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. 다만, 서비스의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
-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조회, 수정은 ‘회원정보수정’을, 가입해지(회원탈퇴)는 ‘회원탈퇴’ 메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수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.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,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.

-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요청으로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“5.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”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.

 

 

9.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

 

회사는 이용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‘쿠키(cookie)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를 설치ㆍ운용합니다.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.

가. 쿠키 등 사용 목적

-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,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,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

나. 쿠키 설정 거부 방법

-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해 거부할 수 있습니다. 단, 이용자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-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이용자가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,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,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.

- 설정방법 (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) :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> 인터넷 옵션 > 개인정보 > 사이트 차단

 

 

10.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 - 성명 및 연락처

 

가.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.

▶ 개인정보 보호책임자

-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: 이종권

- 소속/직위 : 한솔아카데미/ 대표

- 전화 : 02-575-6144

- E-mail : inup@inup.co.kr

▶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

-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성명 : 김성수

- 소속/직위 : 인터넷사업부 / 실장

- 전화 : 02-575-6144

- E-mail : webmaster@inup.co.kr

 

나. 이용자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또는 개인정보보호담당자에게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.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.

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.

-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(privacy.kisa.or.kr)

-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(www.eprivacy.or.kr)

-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(www.kopico.go.kr)

-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(www.spo.go.kr)

-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(cyberbureau.police.go.kr)

 

 

11.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

 

본 방침은 2019년 12월 13일부터 시행되며, 관련 법령 및 회사 정책변경 등에 따른 변경 내용의 추가, 삭제 및 정정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공지하겠습니다.

 

목록

이전글 [공지] 2020년 시험대비 토질 및 기초기술사 학원개강안내
다음글 2020년 국가기술자격 검정 시행계획